개발자/디자이너/CS담당자 없이도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 아이봇 (iBOT)
- 2020-04-14
- Posted by: javasolution
- Categories: AI / Big Data, TOOL
최소한의 비용으로 24시간 고객응대를 위한 AI 챗봇 서비스 – 아이봇 (iBOT)
아이봇(iBOT)은 챗봇 생성도구인 시나리오 빌더를 제공하여 간단한 클릭과 컨텐츠 자료 입력만으로 빠른 챗봇 상담 서비스 구축 가능하며, ① 고품질 자연어처리 ②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용자 의도분석 ③ 기본 시나리오를 벗어나는 질문유입시, 기존에 학습한 유사한 내용을 찾아서 매칭하여 자동으로 답변을 제시함으로써 최상의 운영환경을 보장합니다.
인공지능 챗봇(ChatBot)이란?
정해진 응답 규칙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와 대답할 수 있도록 구현된 시스템 (무인응대, 대화형,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 쇼핑에 특화된 아이봇(iBOT)
① 상품별 챗봇기능(i-Answer)
◆ 상품페이지별로 다른 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상품 맞춤형 챗봇으로 해당 상품에 한정된 정보처리(질문, 응
답 등)로 특정상품의 특정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 기대 효과로는, 직접적인 상품 판매 촉진이 가능하고, 상품별 특수한 조건의 고객 니즈에 대응하여 구매전환 유도
, 특정상품과 연계된 상품 추천으로 연계판매, 고객 반응 확인을 통한 상품기획 정보 수집이 가능합니다.
일반 아이봇 화면 | 상품별 아이봇 화면 |
② 간단한 팝업 기능(i-Viser)
◆ 팝업디자인 및 노출위치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일방적 내용 전달이 아닌 양방향 팝업 시스템이며, 합리적
인 금액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대 효과로는, 고객맞춤형으로 다양한 안내를 통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및 전환율이 상승, 상황별 노출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상승 등이 있습니다.
③ 원터치 배송조회 & 구매후기 작성
◆ 쇼핑몰 회원이 아이봇 본인인증을 1회 하면, 배송조회 메뉴 클릭 한번으로 배송 “상품목록” “배송상태” 화면
에 노출, 원터치 기능으로 고객 편의성 극대화
◆ 기대 효과로는, 빈도가 가장 높은 배송정보를 손쉽게 확인하여 만족도 향상, 구매 고객의 쇼핑몰 재방문 유도,
(필요시) 배송정보 변경에 대한 문자/카카오톡 발송으로 고객 편의성 향상 등이 있습니다.
④ 장바구니 상품구매
◆ 쇼핑몰 회원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 놓으면, 상품의 수량변경, 가격 변경 시 회원에게 해당 정보 발송되고, 장
바구니 메뉴 클릭 후 해당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구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기대 효과로는, 쇼핑몰 회원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망각하더라도 상태값 변경 시 재방문을 유도하여 매출 상
승에 기여, 상품구매까지의 프로세스를 최소화 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이 있습니다.
▶ 도입의 필요성
▶ 적용사례
쇼핑/병원/자동차/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챗봇을 통해 고객 상담 관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 구축사례 홈페이지 소개 바로가기 : https://www.istore.camp/case/ (클릭하세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인공지능 챗봇 아이봇 구축사례에서 직접 체험해보세요
제품 소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