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디자이너/CS담당자 없이도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 아이봇 (iBOT)

최소한의 비용으로 24시간 고객응대를 위한 AI 챗봇 서비스 – 아이봇 (iBOT)


아이봇(iBOT)챗봇 생성도구인 시나리오 빌더를 제공하여 간단한 클릭과 컨텐츠 자료 입력만으로 빠른 챗봇 상담 서비스 구축 가능하며, ① 고품질 자연어처리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용자 의도분석기본 시나리오를 벗어나는 질문유입시, 기존에 학습한 유사한 내용을 찾아서 매칭하여 자동으로 답변을 제시함으로써 최상의 운영환경을 보장합니다.

인공지능 (ChatBot)이란?
정해진 응답 규칙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와 대답할 수 있도록 구현된 시스템 (무인응대, 대화형,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 쇼핑에 특화된 아이봇(iBOT)

 ① 상품별 챗봇기능(i-Answer) 

      ◆ 상품페이지별로 다른 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상품 맞춤형 챗봇으로 해당 상품에 한정된 정보처리(질문, 응

   답 등)로 특정상품의 특정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 기대 효과로는, 직접적인 상품 판매 촉진이 가능하고, 상품별 특수한 조건의 고객 니즈에 대응하여 구매전환 유도

   , 특정상품과 연계된 상품 추천으로 연계판매, 고객 반응 확인을 통한 상품기획 정보 수집이 가능합니다.

일반 아이봇 화면 상품별 아이봇 화면

 ② 간단한 팝업 기능(i-Viser) 

      ◆ 팝업디자인 및 노출위치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일방적 내용 전달이 아닌 양방향 팝업 시스템이며, 합리적

    인 금액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대 효과로는, 고객맞춤형으로 다양한 안내를 통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및 전환율이 상승, 상황별 노출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상승 등이 있습니다.

 ③ 원터치 배송조회 & 구매후기 작성 

      ◆ 쇼핑몰 회원이 아이봇 본인인증을 1회 하면, 배송조회 메뉴 클릭 한번으로 배송 “상품목록” “배송상태” 화면

    에 노출, 원터치 기능으로 고객 편의성 극대화

      ◆ 기대 효과로는, 빈도가 가장 높은 배송정보를 손쉽게 확인하여 만족도 향상, 구매 고객의 쇼핑몰 재방문 유도,

    (필요시) 배송정보 변경에 대한 문자/카카오톡 발송로 고객 편의성 향상 등이 있습니다.

원터치 배송조회구매후기 작성

 ④ 장바구니 상품구매 

      ◆ 쇼핑몰 회원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 놓으면, 상품의 수량변경, 가격 변경 시 회원에게 해당 정보 발송되고, 장

   바구니 메뉴 클릭 후 해당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구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기대 효과로는, 쇼핑몰 회원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망각하더라도 상태값 변경 시 재방문을 유도하여 매출 상

   승에 기여, 상품구매까지의 프로세스를 최소화여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이 있습니다.

▶ 도입의 필요성 

   ① 손쉬운 시스템 구축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프라 구축이 필요가 없음
        – 챗봇 전문가가 없어도 즉시 챗봇 서비스 구축 가능
    ② 운영비용 절감
        – 간편한 시나리오 작성 및 서비스 적용가능
        – AI 기능으로 유사한 답변 자동처리
        – 서비스 운영자의 시간 절약
     ③ 사용편의성 향상 
        – 모든 디바이스로 24시간 365일 무인응대
        – 전용스토어를 통해 맞춤 기능만 사용

▶ 적용사례

       쇼핑/병원/자동차/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챗봇을 통해 고객 상담 관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 구축사례 홈페이지 소개 바로가기 : https://www.istore.camp/case/   (클릭하세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인공지능 챗봇 아이봇 구축사례에서 직접 체험해보세요

 

제품 소개서